자동차를 운행하면 항상 시작점과 끝점에 있는 자동차 엔진 떨림은 예민한 사람들은 작은 떨림에도 충분히 감지를 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닌 사람들은 아무래도 차량이 완전히 망가지고 나서 느껴지는 분들이 계셔서 많은 후회를 하시곤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자동차 엔진 떨림은 자동차가 아프다라는 신호와 같으니 꼭 조금만 신경쓰셔서 자동차 엔진 예방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사람 몸으로 생각하면 자동차에 엔진은 심장 역할을 합니다. 심장이 뛰지 않으면 사람이 움직이지 못하는 것처럼 자동차에 엔진이 움직이지 못하면 자동차는 주행을 할 수가 없는 상태가 됩니다. 각 상황별로 엔진 떨림에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할께요~!

시동을 걸때 자동차 엔진 떨림은 기존에 떨림과 다르게 심하게 떨리는 경우엔 엔진오일이나 차량을 오랫동안 세워놓았을때 엔진에 에열이 필요한 상황일수 있으나 기어를 후진에 넣었을때에도 차량이 떨림이 있다면 엔진에 문제가 100% 있는 상태이시니 곧바로 공업사를 꼭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브레이크를 밟을때 자동차 엔진 떨림은 패드와 패달에 마모 현상으로 인한 현상과 이 부분은 아마 엔진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겨서 떨림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눈길에 미끄러지는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덜덜덜 거리는 느낌과 함께 계속 잡을려고 하는 패드에 성질과 가야 하는 성질을 연속적으로 하게 되어 덜덜덜 거리는 느낌은 받아 보셨을 겁니다. 이게 평지와 눈길이 아닌 일반 도로에서 발생한다면 추후에 필요한 상황에서 브레이크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신경쓰셔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동차 엔진을 확인하는 또다른 방법은 RPM 을 확인하는 부분인데요.  엑셀레이터를 밟았을때 RPM이 극변화가 이루어 진다면 원활한 엔진활동이 안되기 때문에 차량 카본에 찌거기가 쌓여 스로틀보디에 오염일 확률이 높으니 꼭 확인해주시고, 주행중에 고속주행에서 자동차가 심하게 떨리는 경우엔 클러치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시동을 걸때, 브레이크를 밟을때, 고속주행을 할때 그리고 RPM에 확인법 까지 자동차 엔진 떨림을 꼭 체크하셔서 안전한 주행 되시기 바랍니다. 편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동차 관리를 못한다면 큰 사고로 번질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신경 써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자동차 꿀팁>

겨울철 자동차 예열 얼마나 해야 맞을까?

하이패스 미납요금 빼먹진 않으셨나요?

자동차 번호판 교체 하는 방법

디젤 요소수 디젤 차가 있다면 필수죠!

블로그 이미지

꼼지락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