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공감되는 톨게이트 통과

 

  • 하이패스 기계가 꺼져서 그냥 지나치지 않으셨나요? 

  • 하이패스 카드가 선불이라 충전은 하셨나요?

  • 여행을 가서 렌트 차량이라는 것을 잊고 그냥 지나가시진 않으셨나요?

 

한 번쯤은 무심코 지났을법한 하이패스. 그렇게 발생한 하이패스 미납요금에 대해서 오늘은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굳이 당장에 지불을 하지 않아도 목적지에 도착해서 지불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며, 그다음 하이패스에서 요금을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서 청구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처리는 되시기 때문인데요.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그런 하이패스 통과하는 과정에서 갑작스럽게 위 세 가지 상황으로 인해서 깜빡하고 톨게이트 구간에서 급정거를 하여 사고를 유발하는 분들이 많아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말 위험한 상황이라고 생각되지 않으세요?"

하지만 월간 40건이 넘도록 매순간 사고는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톨게이트 전 100m 에서 150m 구간에서는 실선 구간이라서 급정거를 하거나 차선 변경을 하면 안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기면서 차선 변경 및 속도를 급정거를 하는 구간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사실 톨게이트 구간은 규정속도 30km 라는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 또한 지켜지지 않아 뒤에서 오는 속도 그대로 40km ~ 80km까지 속도를 내서 가는 분들로 인해 큰 사고로 번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럼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 됐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단 고속도로를 계속적으로 지나쳐야 하는 구간이라서 다음 톨게이트를 지나칠 경우엔 설명을 하면 지불이 가능하며, 바로 고속도로를 빠져나가는 경우가 발생했을 경우엔 한국 도로공사 접속을 하셔서 미납통행료를 지불하시면 되십니다.

한국도로공사(ttp://www.ex.co.kr/)
하이패스 서비스 통합(https://www.extoll.co.kr/main.do)

접속을 한 후에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서 차량 등록을 하면 간단하게 가상계좌를 통해서 지불하실 수 있더라고요. 그 외 방법으로는 콜센터에 전화를 하여서 지불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잊지 말고 지불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고의적으로 지불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그 횟수가 3회 이상 고지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납부를 하지 않을 경우 10배가 넘는 금액을 납부해야 하니 적은 돈으로 인해 불필요한 지출이 없도록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벌써 지나간 2019년에 내가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있는지 확인 한번 하시고 새롭게 맞이하는 2020년 벌금으로 시작되는 경우 없도록 지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활동이 뜸했던 꼼지락지 새롭게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블로그 이미지

꼼지락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