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꼼지락지입니다.



'다가오는 겨울엔 코트가 대세일듯..'


굳이 이 코멘트를 한 이유는

제가 옷을 정말정말 좋아하거든요,


비록 지금은 다른 업에 종사하지만,

그전까지만 해도,


옷 사업을 했습니다.^^ 

동대문도 다녀서 직접 옷도 사입해보고..

예전 생각이 새록새록 하네요.


저는 제가 남자 이기 때문에


남자들에 대한 부분으로만 다룰 꺼에요,



오늘은 본론부터 빠르게..


코트 하면 싱글 , 더블 , 트렌치 로 나뉘면서,

숏, 롱 이렇게 구분하는게 가장 쉬울거 같아요,






*싱글 롱코트 개념으로 슬림한 라인에 댄디한 룩으로도 쉽게 표현이 가능하지요?

사실 저렇게 버튼을 감출수 있는 코트는 댄디하게만 입었을때 가장

잘 어울리기 때문에

클래식한 룩에 정말 잘 어울릴거 같네요^^ 






* 왕카라에 더블 코트(하프기장)이네요 사진은,

컬러가 마음에 들어서 가져와 봤는데요,

사실 녹색은 우리가 자주 받쳐 입는 하의 색상에 왠만큼은 다 어울릴거에요,

왜냐면 코트를 겨울에 입고, 겨울은 어두운톤을 많이 입기 때문에,

겉옷에 포인트를 주는건

생각보다 꽤 괜찮은 선택이거든요^^


개인적으로 옷을 못입는다는 말은 듣지 않기때문에

자신있게!+_+

tip - 원톤으로 상하의를 맞추는 상태에서 한가지는 꼭 포인트를 줘요,

그럼 적어도 옷 못입는다는 얘긴 안들어요^^




*자칫 키가 작으면 이상할수도 있지만,

이런 코트는 사실 클로즈(닫은)상태보단 여는 상태가 더 이쁠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안에가 레이어드하는 제품들을

입었을때 같이 겉옷을 여유 있게(오버핏) 입으면 조금 더 스타일리쉬 하지

않을까,,,생각이 들어요,




* 남자분 코트 (보카시 싱글) 이네요, 

한때 엄청나게 많은 판매량이 있었어요,

제가 의류에 종사할때, 거의 대부분이 이걸 샀지요^^

하나씩은 한번은 입어봤을 색상,, 지금도 많이 나가고 있구요,

바지나 신발 상의 어떤걸 매치해도 쉬운 컬러와 패턴이기 때문에

많이들 선호하시는거 같은데,

이런건 오래 못입어요, 개인적으론,

어느 순간 본인이 입는 코트 색상을 보면 

대부분 단색 기준으로 입고 계실겁니다,

이건 확신입니다,+_+ 요즘 '이수혁'씨 코트가 대부분 단색인 만큼,,


근데 체크 코트 왜이렇게 잘 어울리던지,, 참,,,+_+




*트렌치 코트 입니다. 키가 작으면 혹은 자칫하면 가운으로 오해 받을수 잇는 옷이기 때문에

위 모델처럼 안경도 그렇고 상하의 다 클래식 하면서 댄디한 룩을 입는게

좀 나아요^^

여성분들은 아마 이 코트 안에 니트를 가볍게 입는다던지, 블라우스를 걸쳐 입던지 해도

괜찮은데, 남자는 그게 잘 안되요, 정말 모델 같이 늘씬하고

키가 크고 잘 받는 스타일이 아니면

정말 ,,그냥 가운 덥어놓은줄,,, 하,,,

속상 하네요 그냥,,,

전 없어요, 트렌치,,,ㅋㅋ 가운같거든요,,

안맞을거 같으면 옷은 이쁘다 하지만 구매는 자제 하시길..





* 개인적인 스타일로는 이게 가장 좋아요, 물론 코트만 ^^

정말 가볍게 입기도 그렇고, 클래식과 댄디와 같이 입어도 되는 코트가 될거같아요,

문양을 자세히 보니 비비* 꺼네요? 참,,

옷도 이쁘네 거긴,,ㅋㅋㅋㅋ 근데 모양이 전 개인 선호하는 모양은 아니에요..ㅋㅋㅋ




키가 작다고 해서 롱을 못입는건 아니에요,

어떤 스타일로 커버되게 입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정말 잘못 입으면

다리가 없어지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고,

얼굴이 엄청 커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옷이라는게 다 입어보지 않으면 몰라요,,


그래서 정리를 하면

남자분들 귀찮아도,,

옷 자주 보러 다니고, 자주 착용 해봐요, 겉옷은 그냥 입어봐도 괜찮으니까,,

다! 코트가 이상한건 바지 핏에 따라도 있어요+_+

그러니 왠만하면 슬림한 핏으로 착용하시고,

와이드한 팬츠가 있으시다고 하면

와이드한 핏의 코트를 찾으시면 되시고,


슬림한 팬츠를 가진 분들은 와이드,슬림 다되요 상의에 대해선^^



저는 173cm 에요, 근데 기장이 120 짜리도 있고, 110짜리 기장에 코트도 있네요^^

그렇다고 해서 이상해 보이진 않아요^^


잘입진 않지만 무난하게 입는것, 그리고 못입는단 소리 안들으면

좋은거잔아요?^^





얼굴은 차차 아직 새내기이기에,,^^

아,, 저 유부남이에요, 제 와이프이구요^^

키 173 맞아요^^ 

어깨는,, 조금 쳐져요ㅠㅠ 나이때문인지,, 힝.. 하는 어깨가 되버렷네요,,ㅠ


위에 글 처럼

원톤에 포인트 맞지요?

블랙 코트 + 블랙청바지 + 베이지 맨투맨 ㅋㅋㅋㅋㅋㅋ 

신발은 국민신발ㅋㅋㅋㅋ


옷에 관련된거 쓰다 보니,, 조금 신났어요^^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 궁금한 분들은 코멘트 달아 주세요,

아,, 저 화장품 파는 사람이지 옷파는 사람아니에요,

광고도 아니고,

의심스럽고 이상하면 댓글도 안남기시면 되시고,

무시하시면 됩니다,


소통하실분들만 격하게 환영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꼼지락지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방법

,